본문 바로가기
이슈(issue)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Dynamite', 레고(LEGO)로 만난다.

by 제제파파 2023. 2. 18.
728x90

레고그룹(LEGO Group)이 세계적인 아이콘 방탄소년단(BTS)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비를 테마로 레고 BTS Dynamite(LEGO Ideas BTS Dynamite, 21339)’ 세트를 공개했다.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 '레고(LEGO) BTS Dynamite'로 재탄생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Dynamite', 레고(LEGO)로 만난다.
레고(LEGO) BTS Dynamite (사진:레고그룹)

20208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BTS) 'Dynamite'K-POP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00' 1위 및 32주 차트인을 달성한 곡으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기록한 데 이어 단 8개월 만에 10억 뷰를 달성하였다.

* 작사, 작곡 : David Stewart, Jessica Agombar

 

‘Dynamite’는 레트로 팝(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무력감과 허탈감을 이겨내고,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마음으로 완성한 곡이라고 한다. 발매 후 831MTV 비디오 뮤직어워드에서 최초로 'Dynamite' 무대를 선보였다.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 '레고(LEGO) BTS Dynamite'로 재탄생
레고(LEGO) BTS Dynamite (사진:레고그룹)

이번 신제품 레고 BTS Dynamite’는 레고 팬들의 작품을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플랫폼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열혈 팬인 미국 인디애나주 출신 ‘조쉬(Josh, 20)’와 뉴욕 출신 제이콥(Jacob, 21)’이 함께 디자인을 출품 후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한 달 만에 11만 표 지지를 받아 제품화가 결정되었다.

 

레고 BTS Dynamite’는 14만9900원으로, 총 749개 브릭으로 구성, 완성품의 크기는 가로 38, 세로 16, 높이 14이며, 방탄소년단(BTS) 팀원 7(RM, , 슈가, 제이홉, 지민, , 정국의)의 모습을 구현한 레고 미니피겨도 만나볼 수 있다. 3월 초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이번 세트를 출품한 제이콥은 방탄소년단의 엄청난 팬으로서 제품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와 중요한 디테일이 담길 수 있도록 세트 개발과 디자인을 담당한 조쉬에게 많은 조언을 해줬으며, 정말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말했고, 조쉬는 “제이콥이 방탄소년단에 대해 많이 알고 있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줬다뮤직비디오를 수없이 반복해 보면서 레고 브릭으로 충실히 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고 한다.

방탄소년단(BTS) Dynamite 뮤직비디오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

레고 BTS Dynamite는 뮤직비디오 속 상징적인 장소들을 레고로 재해석해 사실적인 디테일뿐 아니라 원곡의 느낌까지 그대로 담아, 활기찬 분위기의 도넛 가게, 레코드 숍, 아이스크림 트럭, 농구 코트를 직접 조립하고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다.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 '레고(LEGO) BTS Dynamite'로 재탄생
레고(LEGO) BTS Dynamite (사진:레고그룹)

디스코(DISCO)’ 간판 아래 위치한 건물의 문을 열면 화려한 조명과 방탄소년단의 로고로 장식된 무대가 있고, ‘레코드 숍내부에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커버가 새겨진 타일을 진열할 수 있어 특별한 디테일도 다채롭게 찾아볼 수 있다.

 

레고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초부터 서울 강남에 위치한 일상비일상의틈byU+를 시작으로 여의도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 총 3곳에서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