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모(The KING`S AFFECTION, 2021)
연모(2021) / KBS 월화 드라마
최고 시청률 : 12.1%
출연 : 박은빈, 로운, 남윤수, 최병찬, 배윤경, 정채연 外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다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로 살아가게 된 '이휘'의 이야기를 그린 궁중 로맨스 드라마. 탄탄한 연기력의 박은빈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펼쳐 국내뿐 아니라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휘(박은빈) : 왕세자. 감출 수밖에 없는 비밀을 짊어진 왕세자. 눈처럼 새하얀 얼굴에 얼음처럼 차가운 눈빛, 신비로울 정도로 선이 고운 외모, 거기에 범접할 수 없는 위엄과 누구도 따를 자 없는 문무 실력까지 갖춘 완벽한 왕세자다. 하지만 언제나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포커페이스로 독설을 날리며 누구에게도 쉽게 곁을 허락하지 않아 궁녀들 중 누구도 언감생심 승은을 입는 건 꿈조차 꾸지 못한다.
정지운(로운) : 시강원 사서. 왕세자 이휘의 스승(세자시강원 서연관)이자 첫사랑. 잘생긴 얼굴과 끝내주는 '도포발'을 가진 정지운은 끈기, 집념, 배짱의 상남자이자, 허허실실, 유유자적, 타고난 낙천주의자로 인생을 원 없이 즐기며 사는 시대의 풍운아. 사헌부 집의의 아들로 일찍이 과거에 급제한 인재 중의 인재지만 입신양명 탄탄대로의 길은 뒤로하고 붓 대신 침을 잡은 특별한 사연이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Moonlight Drawn by Clouds, 2019)
구르미 그린 달빛(2019) / KBS 월화 드라마
최고 시청률 : 23.3%
출연 : 박보검, 김유정, 진영, 채수빈, 곽동연 外
한 나라의 세자가, 내시와 사랑에 빠졌다! 츤데레 왕세자 이영과 남장 내시 홍라온의 예측불허 궁중위장 로맨스, 김유정이 고리대금업자에게 붙잡혀 내시가 될 위기에 처해 강제로 궁에 입궐하는 '홍라온' 역할을 맡아 세자 '이영' 박보검과 훈훈한 로맨스 연기를 펼쳤습니다.
이영(박보검) : 총명하고 아름다운 왕세자! 쇠락해가는 조선의 마지막 희망!......였었더랬다. 분명. 몇 년 전까지는. 어려서부터 학문을 즐거이 여겼고, 호기심이 많아 위험한 일에 몸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어린 나인의 볼멘소리까지 경청할 정도의 겸손함을 지닌 준비된 왕이나 다름없었는데, 그가 변했다. 언제부턴가.
홍라온(김유정) : 조선 최초 연애전문 카운슬러, 조선 유일의 남장여자 내시!......가 되기까지 라온은 외로워도 슬퍼도, 울 시간이 없었다. 정직하게 살자니, 먹을 것이 없었다. 부모도 없고, 돈도 없고, 당연히 집도 없었다.
구르미 그린 달빛(Moonlight Drawn by Clouds)
성균관 스캔들(Sungkyunkwan Scandal, 2010)
성균관 스캔들(2010) / KBS 월화 드라마
최고 시청률 : 14.3%
출연 : 박유천, 박민영, 송중기, 유아인 外
때는 조선 정조 시대, '잘금 4인방'이라 불리는 성균관 유생들의 성장기를 다룬 작품으로, 금녀의 공간 성균관에서 벌어지는 청춘 4인방의 성장 멜로드라마, '김윤희' 박민영이 병약한 동생 윤식을 대신해 남장을 하고 성균관에 들어가 기숙사 생활을 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선준(박유천) : 유아독존, 독고다이. 까탈 공자. 자존심 대마왕. 대대로 권력을 잡아온 노론 명문가, 좌의정 이정무의 외아들. 얼굴 잘생겼겠다, 집안 좋겠다, 글 잘하겠다. 몸 되겠다. 머리 비상하겠다. 스펙으로만 따지자면 결핍이란 게 결핍된 인간이 바로 이선준이다. 성격은 뻣뻣하고 양해나 부탁 같은 건 하지 않는다.
김윤희(박민영) : 총명하다. 똘똘하다. 극강 생활력. 단단하다. 호기심이 많고 한번 빠져들면 끝장을 봐야 한다. 가냘픈 외모답지 않게 심지는 단단한 데다 지나치게 책임감이 강하고 독립적인 성격.
바람의 화원-불의 여신 정이(Painter Of The Wind, 2008)
바람의 화원(2008) / SBS 수목 드라마
최고 시청률 : 16.6%
출연 : 박신양, 문근영, 류승룡, 배수빈, 문채원 外
조선 후기의 화가 김홍도와 신윤복의 일대기를 픽션화 한 드라마로 국민 여동생 문근영이 조선의 유명 풍속화가인 '신윤복'을 박신양은 당대 최고의 화가인 김홍도를 연기한 '바람의 화원'. 신윤복이 생전 여성 그린 작품이 많기 때문에 혹시 여성이었던 것이 아니냐는 가설을 소설에 이어 영상으로 옮기며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김홍도(박신양) :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뛰어난 재능으로 약관의 나이에 어진(왕의 초상화)을 그린 천재 화가. 조선 팔도에 그의 그림 한 장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 널렸으며 그림값은 상상을 초월한다. 놀기 좋아하고 어떤 사람과도 잘 어울리며, 농담 잘하고, 풍채 좋은 호남. 그러나 그림에 있어서만은 어떤 순간에도 자존심을 지키는 무소불위의 천재가 바로 김홍도다.
신윤복(문근영) : 뛰어난 재능 때문에 여자의 몸을 지니고도 남자의 인생을 선택함. 오로지 대를 잇겠다는 신한평의 욕망으로 규율이 엄격한 도화서에 갇혀 틀에 박힌 그림을 그리도록 강요받는 윤복. 그러나 윤복은 도화서의 규율을 보란 듯이 무시하고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려댄다.
바람의 화원(Painter Of The Wind) – 불의 여신 정이
Song Of The Wind (바람의 노래) - 조성모
조선로코 녹두전(The Tale of Nokdu, 2019)
조선로코 녹두전(2019)
최고 시청률 : 8.3%
출연 :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 外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녹두전'은 여장남자가 주인공이었습니다. 주인공 '녹두'를 연기한 장동윤의 고운 미모는 많은 여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전녹두(장동윤) :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겠다는 비범한 야망을 품고 자란 출세 지향 상남자. 출중한 외모에 비상한 머리, 타고난 체력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인물이다.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금남(禁男)의 구역 과부촌에 입성, 동동주와 인연을 맺으면서 예상치 못한 운명의 소용돌이에 빠져들게 된다.
동동주(김소현) : 몸치, 음치, 박치에 불 같은 성격이 더해져 동기들 뒷바라지나 하는 신세지만 공구만 있으면 무엇이든 뚝딱 만들어내는 금손의 소유자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는 조선 제일의 사이다 입담을 과시하는 인물. 본래는 지체 높은 양반가의 자제였던 것으로 보이나, 어린 시절 관군에 의하여 가문이 몰살당하는 것을 눈 앞에서 지켜봐야 했던 아픈 과거가 있다.
I'll Be Your Light(빛이 되어줄게) - 윤하 (YOUNHA)
2023년 2월 6일부터 방영중인 청춘월담도 남장여자의 사연을 담은 드라마인데요.. 민재이역의 전소니가 남장을 하고 박형식 옆에서 이환의 저주와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해 미스터리한 내용을 추리해 풀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청준월담(Our Blooming Youth, 2023)
청춘월담(2023) / tvN 월화 드라마
최고 시청률 : 4.2%
출연 : 박형식, 전소니, 표예진, 윤종석, 이태선, 허원서 外
미스터리한 저주에 걸린 왕세자와,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청춘구원 로맨스로, 갑작스런 형님의 죽음으로 왕세자 자리에 오른 ‘이환’ 역에 박형식이 조선최고 명문가의 종손인 한성온과 혼인을 앞둔 사흘 전 부모와 오라비를 처참하게 독살하고 사라진 여인 ‘민재이’ 역에 전소니가 출연하였습니다.
이환(박형식) : 왕세자. 한 번 본 것은 모조리 기억하는 괴물 같은 기억력의 소유자. 형님인 의현세자가 훙서(薨逝)한 후 동궁전의 주인이 되었다. 대군 시절에는 잘 웃고, 따뜻했으며, 장난기가 많았다는 동궁전 소내관의 증언이 있으나 지금은 그 말을 믿는 자가 아무도 없다. 까칠하고, 오만하며, 속내를 함부로 내비치지 않으며, 제멋대로 변덕과 심술을 내는 통에 동궁전의 궁녀와 내시들은 죽을 맛이다.
민재이(전소니) : 개성의 살인자. 어려서부터 여느 사대부 여인과는 남달리 엉뚱했다. 호기심이 많았고, 세상의 모든 것이 궁금했다. 그래서 물음이 많으니 말이 많았고, 인정이 많으니 눈물도 많았고, 성품이 밝으니 웃음도 많았다. 헐벗은 이를 보면 장옷을 벗어주고, 굶는 자가 보이면 쌀을 퍼다 주었다. 억울하게 곤장을 맞고 누워있는 자를 보면 누명을 벗겨주고 싶었다. 죽은 자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어찌 죽었는지 궁금하였다.
(청춘월담 OST) Our Blooming Youth OST Part 1
‘미씽 : 그들이 있었다 2’ 후속 방영 tvN 월.화 드라마, 청춘월담(박형식 전소니 주연) 2월 6일 첫 방송
'이슈(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 암스토롱, 뿅뿅 지구오락실(지락실) 시즌2 토롱이를 잡기 위한 대추격 시작 (122) | 2023.02.21 |
---|---|
역대 아티스트 멜론 차트 주간 1위 TOP 10(2005년~2022년) (142) | 2023.02.20 |
BTS(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Dynamite', 레고(LEGO)로 만난다. (77) | 2023.02.18 |
임영웅 영화[IM HERO THE FINAL] 고척 스카이돔 공연시황 영화관에서 3월 1일 개봉 (115) | 2023.02.17 |
역대 걸구룹 멜론 차트 주간 1위 TOP10(2005년~2022년) (60) | 2023.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