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노케 히메(Princess Mononoke, もののけ姬, 1997) OST. Legend of Ashitaka(아시타카의 전설)
영화 제목 : 모노노케 히메(Princess Mononoke, もののけ姬, 1997)
음악 제목 : Legend of Ashitaka(아시타카의 전설)
아티스트 : Joe Hisaishi(히사이시 조)
모노노케 히메(Princess Mononoke, もののけ姬, 1997) OST
Joe Hisaishi(히사이시 조) - Legend of Ashitaka(아시타카의 전설)
다나카 유코(Tanaka Yuko), 이시다 유리코(Ishida Yuriko) 주연, 미야자키 하야오(Miyazaki Hayao) 감독 영화 ‘모노노케 히메(Princess Mononoke, もののけ姬, 1997)’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Miyazaki Hayao)
영화 원령공주 출연자(등장인물)
다나카 유코(Tanaka Yuko, 에보시 역 목소리 출연)
이시다 유리코(Ishida Yuriko, 산 역 목소리 출연)
시마모토 스미(Sumi Shimamoto, 토키 역 목소리 출연)
미와 아키히로(Miwa Akihiro, 모로 역 목소리 출연)
가미조 츠네히코(Kamijo Tsunehiko, 곤자 역 목소리 출연)
니시무라 마사히코(Nishimura Masahiko, 코로쿠 역 목소리 출연)
모리 미츠코(Mori Mitsuko, 오라클 역 목소리 출연)
모리시게 히사야(Hisaya Morishige, 오꼬또 역 목소리 출연)
마츠다 요지(Yoji Matsuda, 아시타카 역 목소리 출연)
코바야시 카오루(Kobayashi Kaoru, 지코 역 목소리 출연)
원령공주 영화정보
개봉 : 2003.04.25
장르 : 판타지/애니메이션
국가 : 일본
등급 :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 150분
평점 : 9.2
원령공주 예고편
Story Line
고대의 일본.... 필사적으로 숲을 지키려는 대자연의 신들과 인간들과의 피할 수 없는 싸움이 시작된다.
북쪽의 끝, 에미시족의 마을에 어느 날 갑자기 재앙 신이 나타나 마을을 위협한다. 이에 강한 힘을 소유한 에미시족의 후계자인 '아시타카'는 결투 끝에 포악해진 재앙신을 쓰러트리지만 싸움 도중 오른팔에 저주의 상처를 받고 죽어야 할 운명에 처하게 된다. 결국, 재앙신의 탄생 원인을 밝혀 자신의 저주를 없애기 위해 서쪽으로 길을 떠난 '아시카타'는 여행 중에 '지코'라는 미스테리한 수도승을 만나 재앙 신이 생겨나게 된 이유가 서쪽 끝에 있는 '시시'신의 숲과 관련이 깊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한시바삐 서쪽으로 향한다.
한편, 서쪽 끝 '시시'신의 숲 건너편에 위치한 '타타라'마을의 군주 '에보시' 일행은 식량을 수송하던 중 거대한 들개의 신 '모로' 일행에게 습격을 당해 큰 타격을 입지만 강력한 무기인 총포를 사용하여 위기를 모면한다. 때 마침 '시시'신의 숲의 계곡을 지나던 '아시타카'는 물살에 떠밀려온 '에보시'의 부하들을 구하게 되는데 먼발치서 자신을 지켜보는 들개 신 '모로'와 그의 옆에서 '모로'의 곁에서 상처를 치료해주는 신비스러운 소녀를 보게 되고 묘한 느낌을 받게 된다.
자신이 인간임을 부정하는 원령공주 '산'... '아시타가'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갖다...
귀빈 대접을 받으며 '타타라'마을에 머물게 된 '아시타가'는 재앙신이 '에보시'의 총에 맞은 멧돼지 신이었다는 사실과 재앙신의 저주가 숲을 파괴하려는 인간들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깊은 실의에 빠진다. 순간, 적의 침입을 알리는 북소리가 울려 퍼지고 '아시타카'는 총을 든 사수들과 함께 현장으로 달려가는데 마을을 습격하고 있는 '원령공주'가 바로 '아시타카'가 숲에서 만난 소녀임을 알고 당황하게 된다. 분노에 가득 찬 눈으로 으르렁거리며 사람들을 공격하던 '원령공주'는 '에보시'의 목을 노리며 달려오지만 총포로 무장한 '에보시'의 부하들은 그녀를 향해 총구를 겨누는데.. 순간, 망설이던 '아시타카'는 '원령공주'를 구해 마을을 빠져나간다.
숲과 산을 짓밟아 터전을 넓히려는 인간들과 그들의 야욕에 분노의 재앙신으로 변한 멧돼지를 비롯한 대자연과의 처절한 사투... 그리고, 그 전쟁의 중심에서 자연의 편에 선 '원령공주'와 그녀의 목숨을 구해 숲으로 들어온 '아시타카'... 두 사람은 이제 어느 편에 설 지를 결정을 내려야만 하고 인간들은 최강의 군대를 동원하여 '시시'신의 숲으로 진격을 시작하는데..
명실상부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자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의 위치를 넘어선 위대한 걸작이다.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일본 내 당대의 상이란 상은 모조리 휩쓸었고,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됐으며 북미에도 진출해 크게 성공했다.
환상적인 스토리, 아름다운 영상미, 섬세한 설정, 치밀한 세계관, 매력적인 캐릭터들, 뛰어난 미장센, 현대사를 관통하는 심도깊은 주제의식 등의 내적인 예술성은 물론 연출, 작화, 카메라 워크, 편집, 연기, 디자인, 미술, 음악, 음향, 각본, 호흡, 분량 등의 완성도까지 극찬을 받았다.
이 작품은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넘어서 일종의 문화예술로 평가된다. 애니메이션으로서도 지금까지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함께 대중들에게 '명작 애니메이션'하면 떠오르는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위대한 영화를 논할 때도 자주 언급되는 작품이다.
히사이시 조가 담당한 음악도 찬사를 받았는데 고대 일본의 분위기, 자연의 신비함과 장엄함, 동시에 잔혹함과 격렬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신비로운 감성과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모노노케 히메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여타 작품들과는 달리 대놓고 성인층을 타깃으로 굉장히 장엄하고 냉혹하고 또 날카롭게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것이다. 대중성보단 예술성과 작품 본연의 주제의식의 표현에 집중한 작품으로 미야자키가 그동안 계속 탐구해 왔던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탐구한 작품이지만, 묘사나 연출이 낭만주의적이었던 이전 작품들과 달리 굉장히 현실적이고 냉엄한 묘사를 보여준다. 이전에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다룬 작품인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서 보이던 동화적인 구성, 전개와는 극명히 대비되는 부분이다.
태극기 휘날리며(Taegukgi, 2004) OST Epilogue(에필로그) – 이동준(Lee Dong Jun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