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issue)

마동석·김혜수·박은빈·아이유·(여자)아이들·박찬욱·이정재·나영석·이진주·정서경 10인, CJ '2023 비저너리' 선정

by 제제파파 2023. 1. 10.
728x90

CJ ENM2020년부터 엔터 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변화와 혁신, 문화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인물을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3‘2023 비저너리(Visionary)’를 발표했고, 올해부터 그 취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자 연초에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한다.

 

CJ ENM ‘2023 비저너리(Visionary)’ 선정 인물

배우 김혜수, PD 나영석, 배우 마동석, 배우 박은빈, 감독 박찬욱, 가수 겸 배우 아이유, 가수 걸그룹 (여자)아이들, 배우 겸 감독 이정재, PD 이진주, 작가 정서경(가나다 순).

(제공_CJ_ENM)2023_Visionary

3CJ ENM에 따르면 K엔터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Only One 성과와 엔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까지 확장된 영향력을 의미하는

탈경계 파급력, 고정관념을 타파한

프레임의 전환, 새로운 장르나 캐릭터의 창출을 뜻하는

독창적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지역적 경계를 뛰어넘은

글로벌 영향력 총 5가지를 기준으로 10인을 선정했다.

 

CJ ENM,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도전적인 인물 비저너리발표

 

김혜수와 박찬욱 감독은 엔터 업계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로 선정됐다. 지난해 넷플릭스 소년심판’, tvN ‘슈룹등을 히트시킨 김혜수는 두 작품을 통해 관성을 깨는 새로움을 선보였다.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각종 상을 휩쓴 세계적인 영화감독 박찬욱은 독창적인 상상력과 특유의 미장센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유, 이정재, 정서경 작가는 한 분야에서 다른 분야로 경계를 넘는 크로스보더의 업적을 이뤄낸 인물이다. 정상급 가수 아이유는 칸국제영화제 수상작 브로커에서 배우 이지은으로 활약했다.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을 모두 갖춘 이정재는 영화 헌트로 감독에 도전해 탁월한 연출력까지 인정받았다. 영화계 톱클래스 작가 정서경은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을 통해 드라마 작가로 입지를 다졌다.

 

나영석 PD, 마동석, 박은빈은 자신만의 독창성으로 새로운 장르나 캐릭터를 창조냈다. 나영석 PD뿅뿅 지구오락실부터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윤식당시리즈의 스핀오프 예능 서진이네’(가제)까지 예능 콘텐츠의 새로운 프레임을 구축하고 있고, 마동석은 범죄도시2’의 자신만의 캐릭터를 장르로 만들어내는 대체 불가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실베스터 스탤론과 공동 제작하는 악인전리메이크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박은빈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세상의 편견에 맞서는 캐릭터 그 자체가 되어 글로벌 신드롬을 몰고 왔다.

 

(여자)아이들과 이진주 PD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업계가 주목해야 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본인들만의 개성을 음악적으로 풀어내고 있고, 이진주 PD는 쏟아지는 연애 리얼리티 예능 속 새로운 연출방식과 규칙을 더한 히트 콘텐츠를 탄생시켰다.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시리즈를 통해 수많은 과몰입러를 만들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CJ ENM18일 비저너리 시상식을 개최하여 상을 수여하였고 향후 이들의 행보와 엔터 산업의 미래를 지속 조명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