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댄스(Flashdance, 1983) OST. What A Feeling
영화 제목 : 플래시댄스(Flashdance, 1983)
음악 제목 : What A Feeling
아티스트 : Irene Cara
제니퍼 빌즈(Jennifer Beals), 마이클 누리(Michael Nouri) 주연, 애드리안 라인(Adrian Lyne) 감독 영화 ‘플래시댄스(Flashdance, 1983)’
감독 : 애드리안 라인(Adrian Lyne)
출연
제니퍼 빌즈(Jennifer Beals, 알렉산드라 역)
마이클 누리(Michael Nouri, 닉 역)
릴리어 스카라(Lilia Skalla, 한나 역)
서니 존슨(Sunny Johnson, 지니 역)
카일 T 헤프너(Kyle T Heffner, 리치 역)
개봉 : 1983.09.21.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뮤지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5분
평점 : 8.8점
복잡한 대도시 피츠버그의 한 제철 공장의 용접공으로 일하면서 밤에는 나이트클럽 플로어 댄서로 일하는 18세의 소녀 알렉산드라(제니퍼 빌즈, Jennifer Beals)는 도시의 삭막함과 비정한 현실 속에서도 고난을 극복하며 댄서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 알렉산드라는 무용으로써 천하를 주름잡으려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 그녀의 꿈과 재간을 본 그 회사 사장인 닉(마이클 누리, Michael Nouri)은 그녀의 꿈을 실현시켜 주기로 결심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준다. 그러는 동안 닉과 알렉산드라는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자신이 창출한 무용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자신의 꿈을 실현하게 된다.
영화 ‘플래시댄스’ OST "What A Feeling"은 1983년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받았고, "Romeo", Machael sembello의 "Maniac" 등도 유명하다.
2022년 11월 25일(현지시간) 1980년대 초 중반 영화 '페임(FAME)'과 '플래시댄스(Flashdance)'의 주연 및 주제가를 불러 유명한 미국의 가수 겸 배우 아이린 카라(Irene Cara)가 플로리다주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한다. 향년 63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