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1 Bohemian Rhapsody
영화 제목 :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2018)
음악 제목 : Bohemian Rhapsody
아티스트 : Queen
OST. 2 We are the Champions
영화 제목 :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2018)
음악 제목 : We are the Champions
아티스트 : Queen
라미 말렉(Rami Malek), 루시 보인턴(Lucy Boynton)주연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 2018)’ 줄거리...
출연
라미 말렉(Rami Malek) 프레디 머큐리 역
루시 보인턴(Lucy Boynton) 메리 오스틴 역
귈림 리(Gwilym Lee) 브라이언 메이 역
벤 하디(Ben Hardy) 로저 테일러 역
조셉 마젤로(Joseph Mazzello) 존 디콘 역
에이단 길렌(Aidan Gillen) 존 리드 역
엘렌 리치(Allen Leech) 폴 프렌터 역
톰 홀랜더(Tom Hollander) 짐 비치 역
“나는 스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전설이 될 것이다”
공항에서 수화물 노동자로 일하며 음악의 꿈을 키우던 이민자 출신의 아웃사이더 ‘파록버사라’ 보컬을 구하던 로컬 밴드에 들어가게 되면서 ‘프레디 머큐리’라는 이름으로 밴드 ‘퀸’을 이끌게 된다.
시대를 앞서가는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중들을 사로잡으며 성장하던 ‘퀸’은 라디오와 방송에서 외면을 받을 것이라는 음반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려 6분 동안 이어지는 실험적인 곡 ‘보헤미안 랩소디’로 대성공을 거두며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른다.
그러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던 ‘프레디 머큐리’는 솔로 데뷔라는 유혹에 흔들리게 되고 결국 오랜 시간 함께 해왔던 멤버들과 결별을 선언하게 되는데…
세상에서 소외된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밴드 ‘퀸’ 되기까지,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퀸’의 명곡을 20곡 이상 담았다. ‘Bohemian Rhapsody’,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 ‘Love Of My Life’, ‘Don’t Stop Me Now’ 등 귀에 익숙한 음악들이 영화를 가득 채우며 ‘퀸’의 음악을 즐겼던 세대부터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한 번쯤은 ‘퀸’의 음악을 접했을 세대까지 모두 아울렀다.
여기에 1985년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약 7만 2,000명 이상이 운집한 가운데 위성중계로 150개국의 약 19억 명이 시청했던 역사적인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Live Aid)’에 선 ‘퀸’의 강렬한 무대를 만날 수 있어 기대를 한층 끌어올린다. ‘퀸’의 역사상 그들의 커리어에서 가장 전설적이라고 할 수 있던 이 무대를 영화 속에서 실황과 같은 현장감으로 당시의 감동과 전율을 고스란히 선사했다.
배우 라미 말렉은 실제 프레디 머큐리만의 제스처를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무브먼트 코치의 도움을 받아 그의 행동을 깊이 있게 연구했고, 누구도 소화할 수 없었던 프레디 머큐리의 파격적인 무대 의상까지 완벽하게 소화, 그야말로 기적에 가까운 싱크로율로 스크린 위에 프레디 머큐리를 부활시켰다. “퀸의 노래에 담긴 주제를 파악하고, 나의 인생에 대입해보는 등의 방법으로 그를 알아가려 했다.”라는 레미 맬렉의 열연은 관객들의 감탄을 끌어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