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1 A Thousand Years
영화 제목 : 트와일라잇(Twilight, 2008)
음악 제목 : A Thousand Years (feat. Steve Kazee)
아티스트 : Christina Perri(크리스티나 페리)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 로버트 패틴슨(Robert Pattinson), 테일러 로트너(Taylor Lautner) 주연의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2008)’ 줄거리...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 벨라 스완 역
로버트 패틴슨(Robert Pattinson) 에드워드 컬렌 역
테일러 로트너(Taylor Lautner) 제이콥 블랙 역
안나 켄드릭(Anna Kendrick) 제시카 역
저스틴 전(Justin Chon) 에릭 역
크리스티안 세라토스(Christian Serratos) 안젤라 역
마이클 웰치(Michael Welch) 마이크 역
빌리 버크(Billy Burke) 찰리 스완 역
얼음보다 차갑고 빛보다 빠른 그가 온다!
17세의 평범한 고등학생 소녀 ‘벨라’는 집안 사정으로 워싱턴주 포크스에 있는 아빠의 집으로 이사를 온다.
전학 첫날, ‘벨라’는 냉담하지만, 자신을 무장 해제시킬 정도로 잘생긴 ‘에드워드’와 마주치고, 전율과 두려움 넘치는 인생의 전환을 맞이한다.
‘에드워드’와 돌이킬 수 없는 사랑에 빠져든 ‘벨라’. 하지만 ‘에드워드’와 그의 가족이 흡혈귀 일족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예기치 못한 운명에 빠져든다.
영화 '트와일라잇'이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매력적인 캐릭터들 때문이다.
이미 원작 소설을 통해 캐릭터들의 신선함을 인정받은 ‘트와일라잇’은 영화에서도 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 흡혈귀 ‘에드워드’는 인간의 피를 먹는 대신, 인간과 함께 공존하며 자신의 본능(인간의 피를 먹고 싶어 하는)을 억제할 줄 아는 이성적인 흡혈귀를 보여준다. 108년간 17세로 살아오며 영원불멸의 삶과 누구도 거부할 수 없게끔 만드는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그는 단순히 흡혈귀가 아닌 그 이상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판타지적 상상력을 부추긴다.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능력은 물론, 빛보다 빠른 속도와 강한 파워, 날아다닐 수 있는 초능력을 지닌 신세대 흡혈귀. ‘인간’을 먹이로 삼지 않고 오히려 인간을 지킬 줄 아는 모습. 이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수없이 보여줬던 영웅들과는 차별화된 영웅적인 모습으로 영화 '트와일라잇'이 주는 가장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에드워드’에게 이끌리는 ‘벨라’ 역시 현실 세계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이다. 그녀는 빛을 사랑하는 17세 소녀로 다른 인간이 갖지 못한 독특한 피를 지닌 인물이다. 자신이 사랑하는 흡혈귀 ‘에드워드’를 위해서는 죽음조차 두려워하지 않지만, 결국 자신의 존재로 인해 ‘에드워드’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이 둘의 관계에 등장한 또 하나의 흡혈귀. 한 곳에 정착하지 않고 유목 생활을 하는 노매드(Nomard) 흡혈귀의 일원인 ‘제임스’는 흡혈귀와 인간이 함께 공존한다는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느끼고 있는 캐릭터이다. 제임스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벨라’가 가진 독특한 피의 향기에 매료되고, ‘벨라’를 먹잇감으로 쫓는 제임스와 그녀를 지켜야 하는 ‘에드워드’는 피할 수 없는 숨 막히는 대결을 펼친다.
이처럼 현실에서는 만날 수 없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조화!
흡혈귀와 인간의 사랑, 그리고 흡혈귀들 간의 숨 막히는 액션은 영화 '트와일라잇'을 통해 새로운 판타지로 탄생하였다.
댓글